본문 바로가기
동물과자연

용을 닮은 뱀 가시덤블 독사(Atheris hispida)

by 글로벌맨 2024. 3. 5.
728x90
반응형

용을 닮은 뱀 가시덤블 독사(Atheris hispida)

 

가시덤블 독사(Atheris hispida)는 중앙 아프리카 고유종 인 독사 입니다. 이 뱀의 특징은 몸이 조밀하고 날카롭고 가시가 있는 비늘로 덮여 있다는 것입니다. 몸은 두껍고 긴 비늘로 덮여 있는데, 멀리서 보면 비늘로 엮은 단단한 "털"로 덮여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머리와 목 근처의 비늘이 특히 두드러집니다.

이 뱀은 작은 포유류, 새 , 도마뱀, 개구리를 먹고 삽니다 . 가시덤블 독사(Atheris hispida)는 주로 나무에서 사냥하지만 땅에서 포유류 먹이를 사냥할 수 있습니다. 가시덤블 독사는 나무에 매달리거나 잎사귀에 숨어 S자 모양으로 몸을 웅크리고 매복한 다음 먹이에게 돌진하여 독으로 죽입니다. 

 

가시덤불독사는 나무타기를 아주 잘합니다. 평소에는 주로 나무 위에서 생활하며 갈대나 덤불 줄기, 심지어는 꽃이나 가지의 끝에서도 기어올라 주위를 맴돌며 밤에 더 많이 나타압니다.

번식

가시덤불독사 수컷 독사는 최대 길이가 73cm에 달할 수 있는 반면 암컷은 더 짧아 약 58cm 길이에 이릅니다. 가시덤불독사의 짝짓기 시즌은 여름 말에서 10월 사이의 우기에 발생합니다. 그들은 2세에서 3세 사이에 성적으로 성숙합니다. 암컷 은 난태생으로 새끼를 낳는다는 의미입니다. 암컷은 교미 후 6~7개월간 수정란을 몸에 품고 3~4월에 한 번에 9~12마리의 새끼를 낳는다. 이 새끼는 전체 길이가 약 6인치이고 물결 모양의 줄무늬가 있는 짙은 녹색입니다.

 

그들은 3-4개월 후에 성인 착색을 얻습니다. 인간과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과학자들은 야생에서의 수명을 알지 못하지만 이 생물은 포로 상태에서 12년 이상 살 수 있습니다.

 

보존 상태

가시덤불독사는 국제자연보전연맹(IUCN)의 평가를 받지 않았습니다. 원격 위치와 야행성 활동으로 인해 인구에 대해 알려진 바가 많지 않습니다.

 

굿모닝아시아에서 만나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