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원주택 컨테이너하우스 디자인 갤러리
전원주택으로 컨테이너하우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개인적으로 저의 로망은 컨테이너하우스로 전원주택을 짓고 사는 것입니다. 그래서 많이 알아보고 살펴봤습니다. 컨테이너하우스가 국내에서는 아직 많이 보급되지는 않았지만 해외에서는 이미 보편화되어 있는 주거형태입니다. 최근 몇년 사이에 우리나라에서도 많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컨테이너 하우스에 대한 정보와 다양한 디자인을 알아보겠습니다.
컨테이너하우스의 장점?
컨테이너하우스는 기존 콘크리트 건물과는 다르게 지진 같은 자연재해로부터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고, 단열성이 우수하며 시공기간이 짧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이동식이기 때문에 원하는 곳 어디든 설치가 가능합니다.
컨테이너 하우스 단열과 방음은?
일반 주택과는 다르게 외부 마감재인 시멘트사이딩 대신 샌드위치 판넬을 사용하기 때문에 단열성이 우수하며, 창문 또한 이중창이기 때문에 소음 차단 효과가 뛰어납니다. 그리고 바닥 난방 방식으로는 전기필름난방 또는 가스보일러 중 선택가능한데, 이 부분은 건축주분께서 원하시는 대로 결정하면 됩니다.
컨테이너 하우스 유지비는?
기본적으로 시공비 자체가 저렴하기 때문에 유지비 측면에서도 유리합니다. 컨테이너 하우스는 여름에는 덮고 겨울에는 춥다고하는데 단열에 많은 신경을 써서 그런문제는 없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컨테이너하우스는 단열성능이 워낙 뛰어나 기름 보일러나 심야전기 등 기존 연료 대비 70% 이상 절감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컨테이너의 종류와 규격은?
컨테이너는 일반컨테이너와 해상용컨테이너가 있습니다. 일반컨테이너는 크기와 규격이 자유로워 원하는 평수를 만들기에 적합합니다. 그러나 일반 컨테이너는 철판의 강도가 약하고 수명이 짧으며 녹에도 약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해상용컨테이너는 규격이 20PT와 40PT로 정해져 있으며 해상용 컨테이너는 일반 컨테이너와 엄연히 다릅니다. 해상용 컨테이너는 바닷물에 노출되기 때문에 철판의 두께, 아연의 함량에 큰 차이가 있습니다. 높은 아연 함량 때문에 녹이 생겨도 쉽게 번지지 않고, 강성에도 변화가 없으며 일반컨테이너 보다 수명이 훨씬 깁니다.
전원주택용으로 컨테이너하우스를 생각하신다면 해상용 컨테이너하우스를 적극 추천합니다.
컨테이너 하우스 디자인은?
컨테이너 하우스의 장점은 외관의 색상을 원하는 색상 칠할 수 있고 바꿀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들이 나오고 있어서 원하는 스타일로 설계 및 제작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자재 특성상 외관이 투박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이를 보완하기 위해 내부와 외부의 인테리어를 예쁘게 하여 보안할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이미 보편화 되어있는 컨테이너 하우스지만 한국에서는 아직 생소하게 느껴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저렴한 가격과 뛰어난 가성비 덕분에 점점 수요가 늘어나고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다양한 컨테이너하우스 디자인을 만나보세요.